본문 바로가기
UiPath

5. 조건문과 반복문

by Radler 2023. 2. 26.

<IF 와 다중 IF>

IF 액티비티를 이용하여 조건대로 워크플로우를 분개할 수 있다.

<Switch>

If 액티비티와 유사

알맞은 Case가 있으면 그 이하의 로직을 수행

알맞은 Case가 없으면 Default 이하의 로직을 수행 

 

<Flow Decision>

주의 : Activity의 이름에서 보았듯이 FlowChart에서만 동작하며, Sequence 내부에서는 동작하지 않는다. 

FlowChart와 연결시켜 사용하며, 오른쪽 속성바에서 조건을 줄 수 있다. 

 

<While / Do While>

While : 반복한다.

Do While : 뭔가를 실행한 후, 반복한다. 

주의 : 무한루프에 빠질 경우, 상단 중지버튼 또는 F12 버튼을 눌러서 탈출한다. 

*Assign 액티비티 : 변수의 값을 변경시키는 Activity

 

While 조건이 맞을 때 까지 Num값을 1씩 증가시키며, 반복을 도는데, 만약 특정 값이 되는 순간 

Break : 해당 루프를 빠져나온다. 

Continue : 해당 루프를 건너띄고 그 다음 루프를 돈다.

Str(Num) : Num 변수를 문자열로 출력하기 위한 문법이다. 

 

 

<Parallel>

각각의 Parallel 액티비티에 '윈도우 메시지 전송' 속성을 True값으로 주게되면, 로직이 동시에 수행된다.

 

아래는 결과화면이다.

 

 

<Pick>

Pick 이라는 Activity 안에 Pick Branch Activity를 넣어 상황에 따라 분개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. 

 

<형변환>

String 타입을 Assign 액티비티를 이용하여 형변환을 줄 수 있다. 

이 떄, 변환된 타입을 받는 변수는 그 타입과 동일하게 선언해주어야 한다. 

*String to Integer
Integer.Parse(문자형변수)
*Integer to String
정수형변수.ToString

'UiPath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7. 레코딩  (0) 2023.02.28
6. 데이터 조작  (0) 2023.02.27
4. 기본 액티비티2  (0) 2023.02.26
3. 기본 액티비티  (0) 2023.02.18
2. 변수 및 자료형  (0) 2023.02.18