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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iPath

3. 기본 액티비티

by Radler 2023. 2. 18.

Flowchart : 모듈 그룹, Sequence의 집합

Sequence : 일종의 작업을 위한 모듈

Click : 

 

<버튼 클릭하기>

1. Use Application 이벤트

2. Click 이벤트

-오른쪽 점3개 메뉴에서 타겟(셀렉터) 설정해 줄 수 있다. 

-화면에 타겟 표시 클릭

-F2 : 내가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윈도우 제일 상단에 띄울 동안, 시간을 벌 수 있다. /F3 : 내가 원하는 곳이 지정되지 않을 시, 이미지 따는 곳으로 지정해 줄 수 있다. 

 

속성 창을 통해서 고급 설정도 가능하다. 

 

<글자 읽어오기>

 

'Get Text'라는 이벤트를 이용하여, 엘리먼트의 텍스트를 읽어 올 수도 있다. 

이 때, 'Get Text'의 변수 선언 범위는 '실행'의 범위 내부에 있어야한다. 

 

앵커 : 로봇이 어떤 엘리먼트를 찾아와야할 지 헷갈려하면 인접 고정 엘리먼트(아이콘, 시스템 텍스트(제목))등을 지정해주어 원하는 엘리먼트의 위치를 확실히 해주는 역할을 한다.  

 

<글자 입력하기>

 

'Set Text' : 문자열을 한 번에 입력

'Type Into' : 문자를 하나씩 하나씩 마치 타이핑 하듯이 입력

 

줄 바꿈 같은 기능을 이용하려면,

1. 입력 필드 옆의 +버튼 클릭하여 고급 편집기에서 [k(enter)] 하드 타이핑해주거나

2. 그 옆에 아래 화살표 눌러서 세팅된 특수키 클릭해서 이용하거나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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